우리가족 함께하는 나라사랑 봉사활동!

대전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한상호)은 6월 1(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본받고보훈정신을 고취하고자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하여 호국보훈의 달 맞이 태극기 꽂기 행사를 진행했다.
대전교육노조 조합원 및 가족 130여명은 국립대전현충원을 방문해 현충탑에서 순국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을 기리는 추모를 한 후 태극기 꽂기묘비 닦기 및 주변청소잡초제거 등 묘역 정화활동을 펼쳤다.

대전교육가족은 이번 행사를 통해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심을 계승하고대전교육은 물론 대한민국의 평화와 번영을 위해 교육가족으로서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자 다짐 하였다.

특히 지역과 상생하는 조합활동을 위해 주기적으로 실시하는 자원봉사활동은 지속적으로 참여자가 증가하고 있으며이번 봉사활동에는 대전교육노조 봉사활동 130여명이 참여하여 교육가족의 성숙된 문화의식을 보여주었다앞으로도 대전교육노조는 대전자혜원 지원환경정화활동독거노인지원 등 사람들의 관심과 손길이 닿기 어려운 우리 사회 곳곳에 따뜻한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대전교육노조 한상호 위원장은 참배와 봉사활동을 통해 순국선열의 고마움과 나라사랑 정신을 직접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봉사활동으로 공직자가 가지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지역과 함께하는 활동을 확대해 선진 노조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