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원산업·문화 체계적 육성을 위한 전담조직 ‘정원팀’ 신설

산림청(청장 박종호)은 정원 분야 제도지원, 기반 확충 등 정원산업·문화의 체계적 육성을 위하여 정원팀을 신설했다.

그동안 도시숲경관과에서 정원업무를 수행하였으나
, 정원산업·문화를 체계적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산림청과 그 소속기관 직제 시행규칙을 개정(8.3)하고, “정원팀으로 새롭게 직제화됐다.

정원팀은
산림복지국7명 규모의 정규조직으로 신설되며, 정원 분야 업무 특성을 고려하여 정원정책’ ‘정원진흥으로 나누어진다.

<
정원팀 직급별 구성표 >

구분

4·5

5

6

7

기간제

7

1

2

1

2

1

팀장

1

1

정원정책

3

 

1

1

1

정원진흥

3

 

1

 

1

1

정원팀 신설은 치유와 휴식공간으로 활용되는 정원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요구가 크게 높아진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앞으로 정원팀은 정원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정원산업 활성화
, 정원기반 확충, 정원제도 지원 및 문화 확산등의 역할을 수행하여, 정원의 체계적인 육성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 등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정원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정원산업 활성화 추진

정원실습
·보육공간 조성, 시민정원사 양성과정 운영 등

정원 기반 확충

국가 정원
(순천만, 태화강) 품질 제고 및 운영 지원, 지방 정원 조성 점검 및 자문 지원, 생활밀착형 정원 조성, 지능형 정원(스마트가든) 조성 등

정원제도 지원 및 문화 확산

정원진흥 기본계획 수립
, 정원 응원단(가든 서포터즈) 운영, 코리아가든쇼 개최, 아름다운 정원 공모전 개최 등

산림청 김원중 정원팀장은 생활 속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정원의 확대를 통해 숲이 주는 혜택을 국민이 더 가까이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라며, “정원은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만큼 정원산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