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사는 대한민국, 함께 하는 ‘제품안전’

「제품안전의 날」을 기념해 동탑산업훈장 등 45점 포상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함께 사는 대한민국, 함께 하는 ‘제품안전’

HRD뉴스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제품안전의 날」을 기념해 동탑산업훈장 등 45점 포상

함께 사는 대한민국, 함께 하는 ‘제품안전’


- 「제품안전의 날」을 기념해 동탑산업훈장 등 45점 포상


- 「제품안전정보 오픈포럼」, 「글로벌 제품안전혁신포럼」으로 기업·전문가와 소통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방문규, 이하 산업부)는 국내 유일의 제품안전 분야 기념행사인 「2023 제품안전의 날」을 11월 9일(목) 건설회관에서 유공자와 제품안전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LG전자(주) 김종필 전무가 가전제품 책임자로서 지속 가능한 품질 정책과 안전 체계를 고도화한 공로로 동탑산업훈장을 받는 등 제품안전 유공 포상 45점이 수여됐다. 제품안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대학생 제품안전 지킴이」와「어린이 그림공모전」에서는 장관상 3점 등 45점이 주어졌다.


[어린이 제품안전 그림공모전 최우수상 (2명)]

(유치부) 행복가득동화유치원 조우근.png


(초등부) 신촌초등학교 김세아.png
(유치부) 행복가득동화유치원 조우근
(초등부) 신촌초등학교 김세아


장영진 1차관은 축사를 통해 “제품안전은 정부와 기업, 국민이 모두 지켜야 할 가치로, 기업은 스스로 제품안전을 지키고 국민은 KC 인증을 확인하는 소비 습관을 갖길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정부는 국민 안전을 최우선으로 챙기며 불필요한 규제는 합리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제품의 생산과 유통 등 각 분야의 기업들과 소통하기 위해 「제품안전정보 오픈포럼」을 개최했으며 정부의 인증, 리콜 정보 등을 활용하는 기업들과 제품안전 확보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롯데쇼핑과 홈앤쇼핑은 홈쇼핑, 오픈마켓 등 온라인쇼핑몰에서 미인증, 리콜 상품을 감시, 차단하는 자체 시스템을 소개하고 직접 운영하면서 경험한 사례들을 공유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글로벌 제품안전혁신포럼」에서는 호주, 일본, 폴란드, 미국 등 각국의 전문가가 참석해 ‘글로벌 공급망 재편과 통관단계 수입 제품 안전관리 방향’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을 통해 국가 간 협력 체계를 굳건히 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HRD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