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황금녘 동행축제 참여기업 300개사 선정

선정기업에는 온라인 제품홍보, 오프라인 행사참여 및 제품 전시혜택, SNS·언론매체를 통한 홍보 등 지원

[ 기사위치 경제/사회 ]
글자크기 +
글자크기 -

9월 황금녘 동행축제 참여기업 300개사 선정

HRD뉴스 | fmebsnews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플러스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선정기업에는 온라인 제품홍보, 오프라인 행사참여 및 제품 전시혜택, SNS·언론매체를 통한 홍보 등 지원

9월 황금녘 동행축제 참여기업 300개사 선정


- 선정기업에는 온라인 제품홍보, 오프라인 행사참여 및 제품 전시혜택, SNS·언론매체를 통한 홍보 등 지원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는 오는 9월 개최되는 황금녘 동행축제(이하 동행축제)에 참여할 우수 중소·소상공인 300개사를 최종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환금녘 동행축제 선정기업 제품들은 23일부터 동행축제 누리집(동행축제.org 또는 buykfesta.org 입력)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판판대로누리집.png
사진 설명: 판판대로 누리집 갈무리 화면


지난 6월 28일부터 7월 25일까지 판판대로 누리집(fanfandaero.kr)을 통해 국내 중소·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참여희망 기업을 모집했으며, 총 1,202개사가 신청하여 최종 4대 1의 경쟁률(5월 동행축제 2.7대 1)을 기록했다.


이번 모집에는 패션, 생활, 주방, 뷰티, 가전·가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참여했으며, ‘대한민국 명인이 만든 전통찹쌀약과세트’, ‘3대째 이어온 쫄면’ 등 이야기와 전통이 있으면서 추석을 맞이해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할 수 있는 제품 중심으로 선정돼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선정기업에는 동행축제 기간인 8월 30일부터 9월 27까지 다양한 온·오프라인 판촉행사 참여와 인플루언서·언론매체를 활용한 각종 홍보를 지원하며, 특히 9월 진행되는 ‘대한민국 소싱위크’와도 연계해 역량있는 동행축제 우수 제품의 국내·외 마케팅 및 판로 확대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 장관은 “지난 5월보다 이번 황금녘 동행축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소상공인분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다”며, “추석을 앞두고 국민들의 가치있는 소비가 늘어나고, 중소·소상공인분들의 판로도 함께 확대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fmebsnews  fmebsnews@fmebs.com

<저작권자 © HRD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